티스토리 뷰
목차
이제 5월이 지나고 6월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본격적인 뜨거운 여름이 시작되는 달인데요. 빠른 집은 벌써부터 에어컨을 틀고 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에어컨 청소 하셨나요? 에어컨 청소를 작년에 하셨더라도 다시 사용하기 전에 무조건 해야합니다. 그동안의 먼지와 묵은 때들이 쌓여 있는 채 에어컨을 틀어버리면 우리의 호흡기로 다 들어와 심각한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럼 한시라도 빨리 에어컨 청소 직접 하는 법 알려드릴게요.
STEP 1. 전기 차단부터
청소를 하기 전에 전기 차단부터 하셔야 합니다. 에어컨은 전기로 가동 되기 때문에 물과 만난다면 큰 위험이 따르기 때문이죠. 먼저 두꺼비 집에 에어컨에 관련된 단자를 내려주시고, 에어컨과 연결되어 있는 코드를 뽑아주세요.
STEP 2. 필터 청소
각각 가지고 계신 에어컨마다 필터를 빼는 법이 다른데요. 기본적인 원리는 같습니다. 먼저 에어컨의 빗살 쪽에 있는 후크를 찾아주세요. 잘 모르시겠다면 그림과 함께 보시면 분명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그것을 위 혹은 아래로 누르시면 커버가 열리게 되어 있습니다.
다들 열리셨나요? 그렇다면 이제 필터를 빼주시면 됩니다. 필터는 고정되어 있는 걸이를 눌러 필터를 빼주시면 먼지가 가득 쌓인 필터가 빠지게 됩니다.
분리한 필터는 먼지가 잘 빨아드려 진다면, 진공 청소기로 빨아드려주어도 되고, 쓰고 버리는 칫솔로 중성세제를 이용해 부드럽게 문질러 주시면 잘 닦입니다. 혹시나 찌든 때가 껴있다면 미지근한 물 (40도 미만)으로 불려주고 청소해주세요.
물 청소를 하셨다면 반드시 완벽히 건조시킨 후 조립해주세요. 물기가 있는 채 조립하게 되면 그 안에서 곰팡이가 피어 호흡기에 심각한 질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STEP 3. 재조립
분리부터 건조까지 다 마치셨나요? 그렇다면 제가 알려드린 역순으로 다시 끼워 놓으시면 다시 에어컨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고생하셨습니다! 더운 여름 시원하게 보내게 해 줄 에어컨이지만 너무 많이 틀어놓고 생활 하게 되면 냉방병에 걸릴 수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라면서 글을 마치겠습니다!
직접 청소하기 버거우시다면 같이 보시면 좋은 글 소개해드리겠습니다.